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전국최초 보육교사 '힐링캠프' 개설

최종수정 2016.05.18 08:57 기사입력 2016.05.18 08:57

댓글쓰기

경기도청

경기도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도내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경기도는 도내 31개 시ㆍ군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교사 250명을 선발해 '경기보육인 자연&휴 캠프'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역자치단체 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비용 전액을 지원해 힐링캠프를 여는 것은 경기도가 처음이다.

이번 힐링캠프는 ▲5월18~19일(1차) ▲6월8~9일(2차) ▲7월6~7일(3차) 등 모두 3차례 1박2일 일정으로 열린다. 캠프 장소는 충북 충주 소재 '깊은 산 속 옹달샘'이다.

도는 아울러 휴식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참가자 간 위화감과 이질감 등의 요소를 배제하기 위해 1차는 국공립ㆍ직장 어린이집, 2차는 민간어린이집, 3차는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여 보육교사들은 우수한 강사진과 함께 요가, 마사지, 향기를 주제로 한 명상을 체험하며 '아침편지'로 유명한 고도원 작가의 특강을 통해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건강에 좋은 유기농 자연식단도 제공받는다.
이순늠 도 보육정책과장은 "보육교사의 심신 치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적의 장소와 우수한 프로그램을 엄선했다"며 "앞으로 사업평가를 통해 더 많은 보육교사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