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리바트, 온라인몰 개편 "온라인 유통망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리바트, 온라인몰 개편 "온라인 유통망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현대리바트 는 자사 온라인몰인 '리바트몰' 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모바일)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가 온라인몰 개편에 나서게 된 배경에는 PC나 모바일로 리바트몰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3년간의 리바트몰 방문자수를 조사한 결과, 매년 30~40%씩 방문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매출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현재 리바트몰을 찾는 월평균 방문자수 규모는 약 100만 명 수준으로 2014년 대비 약 2배 가량 높아졌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모바일로 종합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가구 구매에서도 동일한 쇼핑 형태를 보인다는 주목해, 기존 세로에서 가로 중심으로의 리바트몰 UI(User Interface:사용자 환경)를 개편했다.

기존 세로로 전개됐던 카테고리들을 가로 형태로 바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콘텐츠 접근성과 가독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리바트는 또 가구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홈퍼니싱' 상품군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페이지 하단에 소품 베스트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한편, 패브릭ㆍ조명ㆍ식기 브랜드 등 기존 생활용품 안에 있던 주요 카테고리를 별도 상품군 메뉴로 구성해 '토탈 인테리어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현대리바트는 다음달 중순까지 리바트몰 리뉴얼을 기념해 총 2천 5백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리바트몰 로그인 후 바로 당첨결과를 알 수 있는 '룰렛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천 명을 선정해, 리바트몰 마일리지 5백만원, 현대백화점 50만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제공한다. 또 리바트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문화상품권, CGV영화관람권 등 2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대리바트는 같은 기간 '이즈마인 기획 행사'를 열어 거실ㆍ침실ㆍ주방ㆍ자녀방 가구 등 약 600여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리바트몰 인기상품인 '프렌즈 1200책장(화이트콤비)'의 경우 60% 이상 할인해 7만6100원에 선보인다. .

또 리바트몰에 입점되어 있는 한일카페트ㆍFM디자인ㆍ가구엠디 등 저렴하고 유니크한 디자인 가구부터 홈데코 까지 총 30여개 브랜드도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정상가 7만 9천원인 한일카페트 순면 도트 배스매트 2종 세트를 1만4100원에 파격가로 판매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가 가구로 꼽히는 주방 가구도 온라인 매출이 전체 50%를 차지할 정도로 가구 시장에서 온라인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리바트몰 내 중소 가구 및 생활용품 브랜드 입점을 확대해 상품군을 확대하고, 결제와 배송 등 온라인 구매 편의성 등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