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소득세 신고납부시 지방소득세도 함께 납부하세요"

최종수정 2016.05.18 07:14 기사입력 2016.05.18 07:14

댓글쓰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 20%!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0.03%) 추가 부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15년 귀속 종합소득세 납부대상자를 대상으로 지방소득세도 함께 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지방소득세의 납부대상은 2015년 귀속 종합소득세를 확정 신고하는 납세자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에 표준세율(0.6~3.8%)을 적용해 산정한 세액을 신고일 당시 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면 된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신고방법은 송파구 관할 세무서인 송파세무서, 잠실세무서 및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연계신고(동시신고)해야 한다.

특히 홈택스에서 확정신고 후 '납부하기' 클릭시 연결되는 ETAX(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를 통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납부방법은 ETAX(http://etax.seoul.go.kr) 및 WETAX(http://www.wetax.go.kr)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좌이체나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무신고가산세 20%와 납부불성실가산세(1일 0.03%)를 추가로 부담한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구에서는 다각도로 신고납부 안내 및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전년도 개인지방소득세 미납부자 2836명에 대해 납부 안내문을 제작해 발송, 구청 홈페이지 및 송파소식지, 전광판, 아파트 관리사무소에도 홍보문 게시를 요청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