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상범 부회장, 채용설명회 찾아 강연…"길을 만드는 사람이 승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눈이 녹기를 기다리는 사람 대신, 눈을 밟아 길을 만드는 사람이 승자가 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10일 LG디스플레이 구미 사업장에서 열린 이공계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를 찾아 이같이 말했다. 이날 구미 사업장에서는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색 채용 설명회인 '테크니컬 톡'이 개최됐다. 포항공과대학교, 카이스트, 부산대, 경북대 등 영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과학기술대학교(원) 학생 300여명이 참석했다.
한 부회장은 이날 채용 설명회를 찾아 '새롭게 시작될 길, 흔들림 없이 나아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 부회장은 강연에서 "눈이 녹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아니라, 눈을 밟아 길을 만드는 사람이 결국에 승자가 되는 법"이라며 "미래의 주역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의 꿈을 믿고 담대하게 나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외에 강인병 CTO 전무, 윤수영 OLED 연구소장·상무가 'LG디스플레이의 꿈과 비전', '세상과 소통하는 창 OLED’ 등을 주제로 강연을 열어 학생들이 현업에서 시장과 업계를 보는 시각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강연을 비롯해 전시 부스 견학, 직무 상담, 채용상담, 세미나 등으로진행됐다. 학생들은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제품 전시 부스를 둘러보며 77인치 UHD OLED TV와 원형 및 플렉서블 OLED 등을 살펴보고 채용·직무상담을 받았다. 각 그룹에는 다수의 현직 연구원들이 일일 멘토로서 함께하며 직무상담은 물론 미래 엔지니어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세미나에서는 ▲ 김학린 경북대 전자공학부 교수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기술 소개 및 전망’ ▲ 정운용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신소재공학과 교수의 ‘디스플레이 소재 개발’ 세미나 ▲ 장재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교수의 ‘Nano 기술의 디스플레이 분야 응용’ 등이 마련됐으며, 학생들은 본인 관심 분야 세미나를 선택해서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LG디스플레이의 CSR 활동과 사내 교육·육성 프로그램, 사내 프로그램인 ‘즐거운 직장’ 프로그램, 사외 대학생 블로그 활동 등 다양한 대내외 활동도 소개됐다. 만찬 중에는 사내 동아리의 깜작 공연도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소속 전북대 이새롬 학생은 "평소 디스플레이 기술과 산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궁금했던 분야에 대한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전공을 살려 디스플레이 산업에 도전함으로써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민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전무는 "미래 엔지니어들이 디스플레이 산업과 기술에 흥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판단해 학생들의 전공과 관련된 맞춤형 디스플레이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미래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하반기에 파주 사업장에서 수도권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테크니컬 톡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