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 세계소스박람회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다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효소스 토굴형광장 앞 드림꿈나누 축제, 어린이 참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준비"

순창군이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세계소스박람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맞춤형 선물을 준비했다.

순창군이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세계소스박람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맞춤형 선물을 준비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세계소스박람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맞춤형 선물을 준비했다.
군은 오는 5일 어린이날 오후 1시부터 순창고추장 민속마을 발효소스토굴 앞 광장에서 ‘세계소스 박람회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다채롭게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5일부터 8일까지 화려하게 막을 올리는 '2016년 세계 소스박람회’를 기념해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어서 그 의미가 크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순창군청소년수련관, 순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한 이기자 군의장과 의원, 어린이와 학부모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장류사업소 세미나실에서 한국소리문화전당 유랑극단이 주관한??신나는 나라 버블버블 동화여행과 함께' 라는 버블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2시에는 기념식을 비롯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가족과 함께하는 즉석노래자랑, 댄스와 밴드 공연 등이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기쁨을 줄 계획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카네이션 만들기, 제기차기, 단체 줄넘기, 윷놀이 등 가족들이 함께 하면서 단합하고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 페이스 페인팅, 솜사탕, 요리, 에코 팔찌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순창경찰서, 순창119안전센터, 아동 여성안전지역연대, 드림스타트팀이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법 등 교육도 진행해 의미를 더한다.

참여자들에게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캐릭터 우산,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될 계획이다.

세계 소스박람회 일환으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인 ‘소스품은 개구리 샌드위치 만들기’, ‘삐에로 마임’을 비롯해 나만의 파스타 만들기, 쿠키랑 아이스크림 만들기, 얼굴 페이스 페인팅 등 13가지 소스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아이들을 기다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은 순창 세계소스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온가족이 어린이날은 소스박람회 행사장에 참여해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