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창군 농업농촌혁신대학 교육열기‘후끈’

최종수정 2016.05.01 10:36 기사입력 2016.05.01 10:36

댓글쓰기

순창군은 지난 3월부터 농업농촌혁신대학 58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한 교육을 추진해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은 지난 3월부터 농업농촌혁신대학 58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한 교육을 추진해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9기 농업농촌 혁신대학 2과정, 이론·현장교육 추진 ‘호응’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전국 최고수준 농업 전문인력 양성에 두 팔을 걷었다.

군은 지난 3월부터 농업농촌혁신대학 58명을 대상으로 이론과 현장교육을 병행한 교육을 추진해 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농업농촌혁신대학은 농업분야 전문강사를 초빙해 이론교육은 물론 소비자들이 찾는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가공, 마케팅, 농촌체험관광 실무 등 농업의 다차산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선진농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학습을 통해 6차 산업의 추진 사례와 온라인 판매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살아있는 정보수집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교육은 11월까지 진행되며 농업지적재산권 및 경영개선, 마케팅 교육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농촌혁신대학을 통해 전문기술 향상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농업인이 많이 양성되어 지역농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농업농촌혁신대학은 200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332명의 농촌 핵심 인력을 배출해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