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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동앤씨네마, 中영화관 사업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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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선 프리미엄 블랙박스 승부수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중국 영화관 사업과 한국의 프리미엄 차량용 영상저장장치(이하 블랙박스) 사업이 승부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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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지에 THE MIDONG 대표이사는 2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가진 아시아경제와 인터뷰에서 사업 방향에 대해 이같이 강조했다.

미동앤씨네마는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상반기 내 중국법인 설립을 추진하며 영화관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첸 대표는 "올해 안에 중국 영화관 30여개(스크린수 250여개)를 확보할 예정"이라며 "상하이법인과 홍콩법인이 이달에 설립되는 즉시 본격적인 인수합병(M&A)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동앤씨네마는 현재 중국영화산업에서 최대 기업인 헝디안(Heng Dian)그룹과 화샤(Hua Xia)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하이, 저장성 등 중국 경제개발지구에서 합작투자를 모색중이다.

첸 대표는 최근 국내 블랙박스 시장이 포화상태인 것으로 판단, 마케팅과 연구개발(R&D)의 예산을 공격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그는 "그간 쌓아온 블랙박스 관련 기술에 투자를 지속해 프리미엄 블랙박스를 출시할 것"이라며 "최근 인기 걸그룹 AOA 멤버 설현과 블랙박스 '유라이브' 광고모델 계약을 맺고 TV와 라디오 등 대규모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첸 대표는 미동앤씨네마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기술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중국의 알리바바, 텐센트, 베이징자동차, 상하이자동차 등 중국 대기업들이 스마트카 산업에 투자를 확대하며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어서다.

첸 대표는 "ADAS는 스마트카 기초가 되는 기술로 미동앤씨네마는 관련 제품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미동앤씨네마 실적에 알토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해 실적은 부진했지만 올해는 신규 사업으로 이익이 크게 늘 것이라고 했다. 미동전자통신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07억원, 1억4800만원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10.7%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78.9% 줄었다.

첸 대표는 "비록 영업이익이 줄었지만 오랜 기간 꾸준히 흑자를 내고 있다"며 "중국 영화관 사업 매출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면 영업이익 확대폭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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