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그룹은 WM기획부, WM상품부, WM컨설팅부, KB골든라이프부 등 4개 부서로 이뤄져 있다. 1123개의 영업점, 21개 PB센터 및 16개의 복합점포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전략과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시해주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계열사 간 인적교류를 확대해 은행·증권·보험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자산관리 모델을 개발한다는 목표다.
은행의 WM그룹은 현대증권 인수를 계기로 새로운 형태의 복합점포를 구축하고, 은행과 증권이 결합한 해외의 성공모델을 참조해 가장 효율적인 한국형 유니버셜뱅킹을 만드는 역할도 주도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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