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태석·김정옥·하유상·천승세 한자리에…'원로연극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태석·김정옥·하유상·천승세 한자리에…'원로연극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오태석·김정옥·하유상·천승세 등 시대를 초월하는 원로 연극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원로연극제'가 오는 6월3일부터 26일까지 대학로에서 열린다. 원로연극인들은 각자 대표 작·연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작품은 김정옥 연출의 '그 여자 억척 어멈'이다. 6월3일부터 17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열린다. 배우 배혜선이 1인4역을 맡는 모노드라마다. 그는 1인칭 시점인 자신, 1951년 한국전쟁 1.4후퇴 때 남쪽으로 내려온 북한 여배우 배수련역 등을 연기한다.
이 작품은 1997년 배우 박정자가 학전 소극장에서 한 달 넘게 초연하며 주목받았다. 이어 일본 삼백인 극장이 주최한 '아시아 연극제'에 참가해 호평을 받고 일본에서 순회공연했다. 일본의 아사히신문은 그해 '베스트5 연극'으로 이 작품을 추천하기도 했다.

두 번째 무대로 오태석 연출의 '태'가 6월3일부터 12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다. '태'는 1974년 초연 뒤 국내뿐 아니라 일본과 인도에서 공연하는 등 끊임없이 무대에 오른 작품이다. 한국 현대희곡 중 손꼽히는 명작이다.

계유정난으로 정권을 잡은 수양대군이 조카 단종의 왕위를 찬탈하는 사건을 중심으로 과연 죽음을 뛰어넘어 존속하는 '삶의 가치'는 무엇인지 절실히 묻는다. 주인공인 박중림 역은 배우 오현경이 맡는다.
세 번째 작품은 하유상 작가의 '딸들의 연인'이다. 6월4일부터 12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전쟁의 상흔이 남아있던 시기 '자유연애'를 소재로 다룬 연극이다. 배우 박윤희, 배상돈, 황세원 등이 출연해 1950년대를 자유연애와 결혼에 대한 희극으로 풀어낸다.

마지막 작품은 천승세 작가의 '신궁'이다. 6월17일부터 26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린다. '신궁'은 1977년 발표된 천승세의 중편 소설로 그는 이번 연극제에서 극본을 각색해 초연무대로 올린다. 어촌 무당 왕년이를 통해 악덕 선주와 고리대금업자에게 시달리는 어촌인의 실상을 드러낸다.

본 연극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www.koreapac.kr/ 02.3668.0007)와 인터파크(www.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석 3만원.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