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공고생 취업 지원 일자리 전담지원팀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특성화고 전담 지원팀’ 신설 … 5월부터 서울공고에 직업상담사 파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서울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해 '특성화고 전담 지원팀'을 신설했다.

이번에 신설한 특성화고 전담 지원팀은 서울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인기업 발굴, 매칭 지원, 자기소개서·이력서 컨설팅, 면접지도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창우 동작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1:1 개별 코칭을 통해 사전준비부터 기업매칭까지 취업 준비과정 전반을 세밀히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이를 위해 5월부터 직업상담사를 주 2회 서울공업고등학교에 파견한다. 파견 시 학교 내 별도 상담공간에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도울 예정이다.

주요 지원대상은 졸업을 앞둔 3학년 재학생 18개 학급 460여명이다.
직업상담사는 이달 초 학생들 취업지원에 필요한 직업상담기법과 심리검사 교육을 이수하는 등 사업 내실화를 위한 사전 준비 과정을 거쳤다.

또 구는 본격적인 사업시행에 앞서 지난 18부터 26일까지 반별 찾아가는 취업전략교육도 실시했다.

내용은 ▲마음을 사로잡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노동법 ▲다양한 취업성공사례 등 취업 준비 과정에서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서울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은 2014년부터 구에서 실시한 맞춤형 취업코칭을 통해 삼성전기, 현대중공업, 서울시 기술직 공무원 등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취업인원은 2014년 68명, 2015년 93명이다.

지난해 취업코칭을 통해 현대중공업에 취업한 김주성 씨는 “구청의 취업지원으로 좋은 기업에 입사하게 되었다”며 “후배들도 이번 기회를 살려 원하는 일자리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업 확대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의 사회참여를 이끌어내려는 구는 올해부터 '특성화고 전담 지원팀'을 별도 신설, 직업상담사를 학교에 파견하는 등 고졸 대상 취업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또 서울공업고등학교와 취업박람회를 공동개최하는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다.

민영기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이번 사업이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취지를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