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운문학도서관 '조광조 평전 - 이종수 저자와 만남'

최종수정 2016.04.10 09:40 기사입력 2016.04.10 09:40

댓글쓰기

종로문화재단, 12· 19일 '조광조 평전 - 이종수 저자와 만남'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 산하 종로문화재단은 12· 19일 오후 7시30분 청운문학도서관과 함께하는 알라딘 인문학스터디 '조광조 평전 - 이종수 저자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이번 ‘조광조 평전-이종수 저자 초청 강연’은 알라딘커뮤니케이션이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문학스터디 사업 일환으로 독서 인구 확대 및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연은 ‘조광조 평전’ 이종수 저자와의 만남과 인문학 강연을 연계해 청운문학도서관(자하문로 36길 40) 한옥세미나실에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12·19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인문학강연

인문학강연


강의는 ▲1강 조광조 어떤 조선을 목도했는가? 사화(士禍)의 시대 지식인의 길 ▲2강 조광조, 어떤 조선을 꿈꾸었는가? 융평(隆平)한 세상을 향한 뜨거운 고뇌와 실천으로 진행, 16세기 초 절망의 시대를 바로잡고자 했던 젊은 유학자 조광조의 이상과 고뇌를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가 무엇을 고민하고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묻게 된다.

특히 도서관 운영 시간(오전 10~오후 7시) 외인 야간강연을 진행해 직장인과 학생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획, 인문 강연 뿐아니라 한옥으로 지어진 청운문학도서관의 은은한 불빛이 낮의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줄 것이다.
또 청운문학도서관과 인접한 ‘윤동주 시인의 언덕’에서 도심 야경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조광조 평전’은 조선의 낡은 정치를 타파하려고 했으나 훈구세력의 슬책으로 개혁 정치의 꿈을 접을 수 밖에 없었던 비운의 성리학자 조광조 일대기를 다루는 책이다.

이종수 저자는 인문과 예술을 결합한 독특한 글쓰기를 하고 있으며, ‘조광조 평전’ ‘류성룡 7년의 전쟁’ ‘그림문답’ ‘벽화로 꿈꾸다’ 등 저서를 다수 집필했다.

청운문학도서관(☎070-4680-4032~3)

앞으로도 종로문화재단은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기획·운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포스터

포스터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문학과 한옥의 향기를 같이 느낄 수 있는 청운문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저자와 만남을 통해 작가와 호흡하며 내면을 성장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문학이 꽃을 피우는 공간이자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인문학에 대한 목마름을 채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