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쇼핑 업계 "봄맞이 집단장 고객 잡아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샵, 7일 저녁 코즈니 론칭 방송

홈쇼핑 업계 "봄맞이 집단장 고객 잡아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홈쇼핑 업계가 봄맞이 집단장을 원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관련 편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GS샵은 7일 저녁 8시40분부터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즈니(KOSNEY)'의 론칭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코즈니는 1999년 압구정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개성 넘치는 홈스타일링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선보여온 우리나라 라이프스타일숍의 원조다. 지난해 글로벌 홈데코 트렌드를 전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재탄생해 가구에서 침구, 조명, 주방용품, 생활용품, 각종 인테리어 소품까지 집 안 모든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다.

GS샵은 ▲1인가구의 증가 ▲집 전체를 거창하게 인테리어 하지 않더라도 작은 소품 등으로 자기만족을 누리려는 ‘포미족’의 등장 ▲집을 꾸미는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집방’, ‘방스타그램’, ‘온라인집들이’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 등에 주목, ‘코즈니’와의 협업을 추진해왔다. 현재 TV홈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인테리어 상품들은 일관성 있고 통일된 디자인의 침구세트가 대부분인 반면, 코즈니는 룸 세팅이 바로 될 수 있는 풀 코디 아이템 제안과 코즈니 특유의 믹스앤매치로 개성 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GS샵은 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토탈 홈스타일링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TV홈쇼핑에서는 침구를 중심으로 공간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코디 아이템을 함께 기획해 셀프 인테리어와 홈스타일링에 맞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할 예정이다. 모바일·인터넷몰에서는 코즈니의 TV홈쇼핑 런칭에 맞춰 ‘코즈니 딜’을 오픈하고 다양한 서브 아이템들을 함께 판매한다.
앞선 4일 롯데홈쇼핑도 홈데코 브랜드 ‘리앤’의 자수 카페트를 선보였다. 앞으로도‘레인지후드’, ‘발코니창’, ‘바닥재’, ‘시스템키친’ 등 인테리어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CJ오쇼핑 역시 인테리어 신상품 할인 기획전을 지난달 개최하고, 이달에도 다양한 가구와 홈 데코 용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은희 CJ오쇼핑 e리빙사업팀장은 "1인 가구가 보편화되면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