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CT 강국 코리아' 견인 ETRI, 창립 40주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TRI 40주년 기념 엠블럼

ETRI 40주년 기념 엠블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5일 원내 7동 대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40주년 기념식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상천 이사장과 양승택 전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 최문기 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정선종 전 원장, 임주환 전 원장, 김문현 전 소장 등이 참석한다.

ETRI는 매년 창립기념식에 우수 연구성과에 대한 포상과 우수직원 표창을 실시하는데 최고 영예인 올해의 'ETRI 맨상'에는 '세계 최초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융합 표준'을 개발한 서비스표준연구실 이강찬 박사에게로 돌아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는 네트워크컴퓨팅융합연구실 윤승현 박사가 초연결 통신사회 기반기술 관련 20건이상 특허 출원 공로로 수상했다. 또한, 디지털홀로그래피연구실 임용준 박사가 홀로그래픽 단말기술 개발 업적으로 젊은연구자상을 수상했다.
ETRI는 지난해 676건의 기술을 760개 중소기업 등에 이전했는데 최고의 기술이전상에는 인증기술연구실의 'FIDO 인증플랫폼 기술'이 선정됐다. 기술료는 11억 4000만원이다.

ETRI 전경

ETRI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ETRI 이상훈 원장은 "오늘을 초지능, 초연결, 초실감의 방향성을 갖고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R&D로의 대전환이 시작되는 날로 삼자"며 "이를통해 ETRI가 다시 도약하고 그 명성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새로운 40년을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상천 이사장도 "ETRI의 40년 역사는 ICT강국 코리아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한다"며 "그동안의 임직원 노고에 감사드리며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CT 혁신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ETRI는 그동안 연구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동우엔지니어링 김종길 부장에게 공로상을 수여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