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웨이 P9 이렇게 생겼다…카메라, 라이카와 협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웨이 P9

화웨이 P9

AD
원본보기 아이콘

후면 듀얼 카메라+메인 카메라, 라이카와 협업
6일(현지시간) 영국서 공개 행사 통해 발표…"올해 화웨이폰 판매성장 이끌 제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화웨이의 새 전략 스마트폰 'P9'의 이미지가 오는 6일(현지시간) 영국에서의 신제품 발표 행사를 앞두고 공개됐다.
3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공개된 화웨이 P9의 이미지에 따르면 이 제품은 알려진 대로 후면 듀얼 카메라를 채택했을 뿐만 아니라 메인 카메라를 카메라 업체인 라이카와 협업해 선보인다. 화웨이 P9의 카메라는 플래시와 오토 포커스 등이 지원된다. 카메라 화소는 1200만화소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화웨이 P9이 1080×1920 풀HD 해상도의 5.2인치 스크린을 갖췄으며 화웨이의 키린 955 시스템온칩(SoC)을 탑재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4기가바이트(GB) 램이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또한 P9과 P9 라이트, P9 맥스 등 P9 시리즈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면 카메라 아래쪽 혹은 네모난 홈버튼에서 지문 인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화웨이 P9은 오는 6일(현지시간) 오후 2시 영국에서 공개 행사를 통해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화웨이는 올 초 또 다른 전략폰 라인업인 '메이트' 시리즈의 여덟번째 제품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 P 시리즈 새제품을 내놓으면서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안방 중국과 유럽, 아프리카뿐만 아니라 북미 등에서도 적극적인 판매를 펼칠 계획이다.

화웨이는 지난해 1억800만대의 스마트폰 출하를 기록하며 삼성전자, 애플에 이어 글로벌 판매량 3위에 올랐다. 스마트폰을 포함하는 화웨이 컨슈머 사업부의 매출액은 지난해 73% 증가한 199억달러를 기록했다. 이 역시 메이트, P 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었다.

국내에서 이동통신사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된 화웨이 스마트폰은 X3, 넥서스6P, Y6 등으로 구글 순정 제품이었던 넥서스6P를 제외하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국내에서 글로벌 출시에 맞물려 선보인 적은 한 번도 없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의 가격대별 선호 브랜드와 국내 이통사와 제조사와의 관계 등으로 현재까지 출시가 이뤄지지 않았으나 화웨이 역시 국내 시장에서 스마트폰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 만큼 프리미엄 신제품의 국내 출시 시도는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