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빼기, 닭가슴살 '이팅 다이어트' 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이슈팀]굶지 않고 먹으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 ‘이팅(Eating) 다이어트’가 올해도 뜨고 있다. 이팅 다이어트는 하루 섭취 열량을 계산하며 먹는 절식 다이어트가 아닌 규칙적인 식사와 풍부한 영양섭취를 하면서 살을 빼는 것이다.

미국 국립 영양학 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의 대변인 콘스턴스 브라운 릭스(Constance Brown-Riggs) 영양사는 매일 최소 세번의 식사와 세번의 간식을 섭취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실패하지 않는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귀띔해준다.
다이어트식단뿐 아니라 건강식단으로 손꼽히는 대표 식재료에는 닭가슴살이 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연관검색어조회 결과 다이어트의 첫번째 연관 검색어로는 닭가슴살이 있으며 작년 3월부터 16년 3월 현재까지 두 검색어의 조회수 증감 추이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건강식으로 손꼽히는 '닭가슴살' 요리. 사진=아임닭 제공

건강식으로 손꼽히는 '닭가슴살' 요리. 사진=아임닭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메이저 소셜커머스 ‘쿠팡’과 오픈마켓 ‘11번가’는 닭가슴살 제품 중 아임닭을 베스트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있다. 아임닭은 최근 ‘티켓몬스터’ 내 단독 딜(판매페이지)에서 100만개 이상의 제품 판매를 기록했다.
㈜와이즈앤푸드의 김연희 영양사는 “음식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것 보다 영양균형을 맞춰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다이어트에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며 “닭가슴살은 영양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팅다이어트의 식재료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