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강한 미소는 칫솔질부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제2회 바른 구강 생활 실천 공모전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제2회 강북구 바른 구강 생활 실천 그림·표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작품 접수기간은 4월1일부터 15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에게 치아관리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고 스스로가 올바른 관리 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강북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건강한 미소는 칫솔질부터’이다. 참가 희망자는 주제에 맞춰 학교에서 즐겁게 양치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해 어떤 공간이 우리 학교에 필요한지, 칫솔질이 즐거운 우리 학교는 어떤 모습일지 등에 대해 상상해 보고 그림 또는 표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그림분야’ 참가자는 재료 제한 없이 8절지(272×394mm)에 그린 그림 원본을, ‘표어분야’ 참가자는 제공 서식에 자유롭게 작성한 표어를 참가신청서와 함께 출품하면 된다.
2015년 최우수작

2015년 최우수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신청서 및 표어서식은 강북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ehealth.gangbuk.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참가 작품은 학교별로 일괄 접수한다. 참가 학교는 학생들의 작품을 수합해 강북구 보건소 2층 구강보건센터로 우편(등기) 발송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우편물은 4월15일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접수하며 제출자는 봉투 앞면에 ‘공모전 참가’라고 표기해야 한다.

구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하는 한편 주민들을 대상으로 별도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 인기상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5월2일 각 학교로 통지한다.

수상작은 향후 바른 양치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한 각종 홍보·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하고 그림분야 수상작은 올해 개최 예정인 ‘전국 아동 바른 양치 실천 공모전’에 출품할 계획이다.

김영희 건강증진과장은 “어릴 때부터 형성된 올바른 양치 습관은 평생의 구강건강을 좌우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바른 양치방법을 익히고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청 건강증진과(☎901-7666)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는 ‘으뜸치아어린이선발대회’, ‘치아홈메우기사업’, ‘학생치과주치의사업’ 등 어린이들의 치아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