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민주 "강봉균의 '포퓰리즘 정책 척결' 환영"

최종수정 2016.03.25 15:32 기사입력 2016.03.25 15:32

댓글쓰기

더민주 "강봉균의 '포퓰리즘 정책 척결' 환영"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5일 "강봉균 새누리당 선대위원장의 '포퓰리즘 정책 척결' 발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강선아 더민주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강 부대변인은 "강 위원장이 최근 총선공약의 틀을 제시하며 '4대 구조개혁', '청년 일자리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하는데 이는 새누리당 정부 8년 동안 서민과 중산층의 경제적 불평등과 양극화가 해결되기는커녕 심화됐음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 부대변인은 이어 "집권 4년차에 접어든 정부가 경제수장이 바뀔 때마다 외쳐온 '구조개혁'과 '경제활성화'를 여당인 새누리당이 선거구호로 꺼내든 것이야말로 또 다시 선거를 앞두고 표를 얻어 보겠다는 다급한 포퓰리즘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강 부대변인은 "삼포세대, 흙수저란 유행어가 난무할 정도로 청년실업이 심각해지자 대통령이 나서 급여를 기부하며 '청년희망펀드' 조성을 지시하면서도 야당 지자체장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청년수당 지급은 앞장 서 반대한 것 또한 근본적 해결책에는 관심 없는 포퓰리즘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강 부대변인은 또한 "새누리당이 우리당의 경제 심판론에 맞서 황급히 경제전문가를 선거 수장으로 모셔온 것은 그야말로 불행 중 다행이다"라며 "지난 8년 경제실정을 준엄히 심판받고 제대로 된 경제 능력으로 담판하는 계기가 되기를 새누리당에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