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양천구, 우리마을 작은 도서관 방과 후 프로그램 공모

최종수정 2016.03.16 18:04 기사입력 2016.03.16 18:04

댓글쓰기

‘도서관’과 ‘방과 후 교실’ 연계, 마을 도서관이 ‘교육과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의 ‘작은 도서관’이 방과 후 아이들을 돌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하는 마을 속 교육과 문화의 공간으로 거듭난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마을에서 공모를 통해 발굴된 우수 프로그램을 작은 도서관과 연계, 운영하기 위해 ‘우리마을 작은 도서관 방과 후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한다.

양천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적합한 프로그램 8개를 선정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당 5명에서 12명 참여를 기준으로 한다. 프로그램과 도서관의 특수성을 감안, 작은 도서관 4곳(신월1동 고운달 작은도서관, 신월2동 고운맘 작은도서관, 신월3동 달빛마을 작은도서관, 신월7동 지양마을 작은도서관)에서 각 2개 프로그램씩을 선정, 운영한다.
신월2동 고운맘 작은도서관

신월2동 고운맘 작은도서관


구는 이번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후에 주민들 호응을 보고 하반기 확대 운영도 고려하고 있다.

공모 결과 선정된 프로그램은 4월18일부터 7월8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총 12회차로 나누어 방과후 시간에 운영한다.

프로그램 강사는 양천구에서 주관한 마을 방과후 양성과정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혹시 이수하지 않았다면 마을교육관련 컨설턴트 및 보수 교육을 이수해야만 한다.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강사비나 재료비 일부는 구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공모를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이달 25일까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이력서와 관련 자격증 사본,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3~5분 정도의 강의 시연 동영상 파일과 함께 양천구청 6층 혁신교육 추진반으로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madmax1217@yangcheon.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업신청서 등 제출서류는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접수된 신청서는 서류 심사 결과에 따라 31일 면접 후에 다음달 1일 결과를 발표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작은 도서관을 마을의 구심이 되는 교육 문화 공간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천구 교육지원과(☎2620-4629)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