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성마라톤대회 참가자 선착순 1만명 30일까지 모집

최종수정 2016.03.04 11:15 기사입력 2016.03.04 11:15

댓글쓰기

서울시, 5월7일 '일·가정 양립' 주제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신나는 패밀리' 슬로건...가족, 동료와 함께 참가 가능

여성마라톤대회

여성마라톤대회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서울시는 올해로 16회를 맞는 여성마라톤대회에 참가할 참가자 1만 명을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이 대회는 오는 5월7일 오전 8시 30분 상암동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PC또는 모바일로 새롭게 단장한 여성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womenmarathon.co.kr)를 방문해 10km, 5km 마라톤 코스와 3km걷기 코스 중 자신의 역량에 적합한 코스를 선택,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의료진 및 스태프를 코스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올해 여성마라톤대회 주제는 일·가정양립으로, 시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신나는 패밀리’라는 슬로건 아래 다채로운 이벤트와 공연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일·가정양립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고,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문화와 더불어 다문화 가정도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쁨을 만들자는 복합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서포터즈와 함께 걸어요’ 행사로 개그우먼 홍현희, 김영희 두 사람이 2016 여성마라톤대회 공식 서포터즈로 참여한다. 두 사람은 대회 당일 시민들과 함께 3km 걷기에 참여해 피로를 덜어줄 예정이다.
기록이 가장 좋은 팀에게 회식비를 주는 ‘마라톤 클럽 대항전’은 10km 코스에 30명 이상 참가했을 경우 신청가능하다.

참가자를 위한 특별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만화 ‘식객’, ‘타짜’ 등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허영만 화백의 그림이 그려진 기념티셔츠가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메달을 수여하고, 코스별 입상자에게는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지며, 행사당일 전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추첨도 이뤄진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