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신한은행은 글로벌 모바일 전문은행 서비스인 '베트남 써니뱅크(Sunny Bank)'가 지난해 12월 출시한 지 2개월 만에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써니뱅크는 베트남에서 신용카드와 대출 등 모바일 금융서비스 외에 한류, 패션, 문화 등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사업모델이다. 써니뱅크는 현지에서 광고를 하지 않아도 젊은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또 베트남에 진출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과 협업해 시너지를 낼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써니뱅크 가입고객의 90%가 20∼30대 젊은 층으로, 입소문을 통해 하루 가입자 수가 1000명을 넘기도 했다"며 "신한은행의 아시아 핀테크 구축 전략의 성공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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