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하철 1~4호선 안전 살필 시민 모니터요원 뽑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메트로, 14일까지 120명 모집...안전 위험 요인 신고 및 안전 개선 활동 벌여

지하철 1~4호선 안전 살필 시민 모니터요원 뽑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다음달 14일까지 지하철의 운영상 위험 요인과 안전 개선 활동을 벌일 '시민안전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20명으로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해 의견을 등록할 수 있으면 된다.
모니터 요원으로 선발되면 개량이 필요한 노후화한 시설이나 고장이 난 시설물을 찾아내 신고하거나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8개월이다. 연령대와 성별을 안배해 선발하고, 호선별로 30명 내외를 배정한다.

모니터 요원은 월 1건 이상의 실적을 등록하면 평가 기준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메트로는 월 활동비와 별도로 연말에 우수모니터 3명을 뽑아 최대 3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서울메트로는 안전 모니터링의 효과를 높이고 실질적인 개선을 위해 시민 외에 협력업체 직원 10명을 함께 참여시켜 운영할 방침이다. 서울메트로는 2014년부터 시민안전모니터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해엔 총 50명의 모니터가 290건을 신고 및 제안했으며 이 중 280건은 조치 완료됐고 10건은 조치 중에 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안전 위험요소를 제때에 제거하기 위해서는 직원뿐만 아니라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의 신고와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안전모니터 운영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 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