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돈자조금, 제주서 시각장애인 위한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각장애인에게 필요한 실생활 요리법 소개
한돈자조금, 제주서 시각장애인 위한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6일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한돈 명예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시각장애인 대상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평소 요리를 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 요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신감을 가져 보다 행복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특별한 요리교실로 한돈자조금이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서울, 춘천, 부산에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요리교실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한돈자조금은 지역을 넓혀 제주에 위치한 한라대학교에서 더욱 특별하고 다양한 요리로 제주 지역 시각장애인들을 찾았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요리교실에서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이용한 퓨전스타일의 요리,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건강요리 등 간편하면서도 활용도 높은 메뉴들을 소개해 행사에 참석한 시각장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요리교실에서 배운 요리법을 직접 가정에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별도 식재료를 제공하는 한편 점자 요리책도 선물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이난우 요리연구가를 비롯한 사전 신청한 봉사자가 지난 22일 판교 소재 커피숍에서 일일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수익금은 전액을 제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제공하는데 사용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돈 명예홍보대사 이난우 요리연구가는 “매번 참여하고 있는 행사지만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와 생활에 자신감을 얻는 장애인 분들을 보며 많은 감동을 느낀다”며 “앞으로 시각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을 위한 레시피 개발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상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한돈 나누-리 요리교실은 평소 칼과 불 사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에게 요리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도록 해 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가족과 소통의 계기를 만들어 주는 특별한 요리교실”이라며 “앞으로도 희망을 우리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