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네 곳곳 더 세련되고 깔끔하게"…'2016 서울디자인컨설턴트' 모집

최종수정 2016.02.11 11:15 기사입력 2016.02.11 11:15

댓글쓰기

강동구 성내·천호 지하보도 개선사업 디자인 컨설팅 사례

강동구 성내·천호 지하보도 개선사업 디자인 컨설팅 사례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지역사회 곳곳의 외관부터 시설·구조물 등의 배치까지 좀 더 효율적이고 세련되게 가꾸는 '2016 서울 디자인 컨설턴트' 사업이 시행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17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18~26일까지 과제 모집이 진행되고, 과제모집이 완료된 3월 초부터는 디자인 컨설턴트와 청년 디자이너 모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사업은 ▲과제모집 및 선정 ▲디자인 컨설턴트 모집 및 선정 ▲청년 디자이너 모집 및 선정 ▲컨설턴트와 과제매칭 및 청년디자이너 현장배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과제 모집대상은 '동(洞)' 사업을 추진하는 자치구, 동주민센터, 유관기관, 관련단체(마을공동체 포함)가 되며 최종 15곳을 선정해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문디자이너를 '동(洞)' 단위의 지역 사업에 참여시켜 보다 창의적인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할 디자인컨설턴트 외에 청년디자이너 1명을 사업장 현장에 투입해 디자인업무 지원 및 실행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청년 디자이너들은 현장 근무를 통해 생활 밀착형 지역 문제점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디자인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동(洞)' 사업과 관련해 모집 과제당 각 분야별 전문 디자인컨설턴트 1명과 청년디자이너 1명이 배치돼 5개월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디자인 컨설팅·자문·지도를 진행하게 된다.

신청 접수는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 또는 이메일(shj1982@seouldesign.or.kr)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는 서울디자인재단 시민서비스디자인팀 손현정 주임(02-2096-0090)에게 하면 된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