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대우 예비후보 “전기누진세 개편이 절실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소속 박대우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무소속 박대우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노후단독주택 난방 효율성 낮아 전기누진세 완화해야”
“어려운 서민생활과 경제활성화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


[아시아경제 문승용]박대우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무소속)예비후보는 10일 “추운 겨울철 서민들의 가장 큰 부담이 되는 전기요금 누진세의 개편이 절실하다”며 “현재의 징벌적 전기요금 체계를 에너지복지 차원에서 완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원도심과 노후주택은 겨울철 난방이나 여름철 냉방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누진요금에 취약한 실정”이라며 “이에 따른 서민경제의 위축이 심화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 영업이익이 대폭 늘어난 한국전력은 경영여건이 나아졌고 원유값 하락 등 대외적인 환경도 개선된 만큼 그동안 생산원가 요인과 에너지 과소비 현상으로 미뤄져 왔던 전기요금 체계 개편이 논의돼야 한다”며 “경기활성화 측면에서도 누진세의 완화가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원도심 및 노후주택에 대한 전기요금 체계가 보다 탄력적으로 적용돼야 한다는 주장이다.
그러면서 “순간사용량이 절대적인 현재의 전기요금 체계를 보완하기 위해 ESS시설(전기저장장치)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일정 가구 이상의 주택들이 ESS시설을 신청할 경우 지자체와의 매칭으로 시설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소비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묶는 융복합 스마트그리드 시장에 대한 지원, 허가 등 지자체의 선제적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입법 활동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여덟 번째 공약을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