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공관위 키워드 '공정'…"계파는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민주, 공관위 키워드 '공정'…"계파는 없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0일 4·13 총선 후보자의 공천을 관리할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공천관리위원) 8명을 인선, 발표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위원장과 홍창선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장, 정장선 총선기획단장은 '공정·無계파·개혁'을 한목소리로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공천을 정확하게 하고, 개혁적인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라며 "이렇게 해야만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공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최고위원 각자가 하나씩 추천하는 계파적 시스템을 배격하고 계파와 관련 없는 분 9명을 모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총선이 불과 두 달여 밖에 남지 않았는데 이번 총선의 의미는 현 정부의 완전한 중간 평가 (성격을) 띤다"면서 "그동안 추진해온 경제·사회 정책 등을 심판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홍 위원장은 "공정성의 담보를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잃지 않으려고 했다"면서 "명단을 보면 현역 의원이 한 분도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위원장은 또한 "위원들하고 최대로 공정하게 일 하겠다"면서 "제가 이 자리를 떠날 때 마지막으로 인사를 드리고 싶은 것을 오늘 (미리) 드리겠다. 공천관리위원회는 그 소임을 공정하게 성공적으로 하고 떠난다"고 말했다. 그는 "제 각오를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단장도 "시대에 맞고 국민이 원하는 인물이 전면에 나서서 (선거를) 치룰 수 있도록 실무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민주는 이날 남성 공관위원으로는 정 단장(58)과 함께 당 싱크탱크인 민주정책연구원 부원장을 지낸 우태현(51) 한국노총 중앙연구원 연구위원, 당 전략기획위원장 출신의 김헌태(49) 한림국제대학원 겸임교수(전 한국사회여론연구소 소장), 이강일(49) 행복가정재단 상임이사(전 서울시의회 윤리특위 위원장) 등을 선임했다.

여성 공관위원에는 박명희(68) 전 한국소비자원 원장, 17대 국회 때 비례대표 의원을 지낸 서혜석(62) 변호사, 최정애(48) 동시통역사, 김가연(36) 사단법인 오픈넷 상근변호사(전 법무부 국제법무과 사무관) 등이 임명됐다. 정 단장을 제외하고는 전원 외부 인사로 구성됐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