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기아 美 신기록 이어간다… 1월 판매치 역대 최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하반기 미국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국내명 EQ 900)

올 하반기 미국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국내명 EQ 90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기아차의 미국 시장 상승세가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연간 최대 판매량을 찍은 데 이어 새해 첫 달에도 신기록을 세웠다.

3일 현대기아차 미국판매법인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4만5011대, 기아차는 3만8305대를 각각 팔았다. 지난달 미국 동부와 중부 내 눈 폭풍 등 악재 속에서 기록한 성과로 이는 역대 1월 기준 최대치다.
현대차에서는 투싼과 쏘나타, 벨로스터 등이 판매를 견인했다. 현대차 투싼은 지난달 총 5218대가 팔렸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8% 증가한 수치다. 기아차에서는 스포티지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3% 늘어난 4803대가 팔리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현대기아차는 1월 신기록을 앞세워 올해 첫 연 판매 140만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현대차는 76만1710대를 판매해 2012년 이후 4년 연속 70만 판매를 이어갔고 기아차는 62만5818대를 팔아 최초로 60만 고지를 넘겼다.

현대기아 합산 6.2%의 판매 증가율은 미국 시장 전체 성장률인 5.7%를 상회한 것이다. 이는 글로벌 경쟁업체인 GM(5.0%)과 도요타(5.3%), 포드(5.3%)의 성장률도 앞선 수준이다.
올해는 쏘나타와 엘란트라 등 기존 모델을 필두로 지난해 새로 출시한 투싼, 스포티지 등을 투입해 SUV 세대교체를 진행한다. 오는 5월부터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K3도 새로 출시된다. 멕시코 공장의 연간 생산량은 40만대로 이중 60%가 북미로 넘어온다.

하반기에는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와 친환경차 아이오닉을 내놓는다. G90는 지난해 12월 국내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모델로 지난달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후 현지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현대차는 미국 시장 내 고급차 시장 규모가 2010년 143만대에서 지난해 200만대를 넘어선 점을 감안해 제네시스 판매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한 마케팅은 이미 시작됐다. 현대차는 오는 7일 열리는 제50회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에 광고를 진행, G90와 엘란트라 등을 선보인다. 기아차도 7년 연속 슈퍼볼에 광고를 내기로 결정했다. 할리우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명배우 크리스토퍼 월켄을 캐스팅한 상태로 옵티마(한국명 K5)를 모델로 내놓는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 경쟁사를 웃도는 미국에서의 성장세를 올해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라며 "시장 판도에 맞는 적절한 신차 출시, 마케팅을 통해 판매량을 최대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