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 구글 로고에 나온 저 여자 누구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페인 '플라멩코의 여신' 로라 플로레스 이야기

롤라 플로레스

롤라 플로레스

원본보기 아이콘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의 도시 헤레스에 가면 한 여인의 동상이 눈에 띈다. 플라멩코를 추고 있는 이 여인은 이곳에서 태어나 스페인을 대표하는 민속 무용가이자 가수로 성장한 롤라 플로레스다.

21일 구글은 롤라 플로레스 탄생 93주년을 기념하는 '두들(Doodle)'을 선보였다. 두들(Doodle)은 구글이 기념일마다 선보이는 로고다. 이 두들을 클릭하면 1923년 1월 21일 태어난 플로레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그녀가 태어난 안달루시아 지방은 플라멩코의 고장이다. 플라멩코는 이 지방 민속음악과 춤으로 구성돼 있다. 기타 소리에 맞춰 화려한 원색의 주름치마를 입고 격렬하게 발을 구르고 팔을 휘젓는 여성 댄서의 비장한 아름다움은 집시들의 한을 전하는 것을 넘어 이제 스페인 전통 문화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이 플라멩코를 대표하는 이가 로라 플로레스다. 플로레스는 플라멩코를 공연하고 영화에 출연하며 유명해졌다. 특히 집시 출신의 남자 가수인 마놀로 카라콜과의 공연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롤라 플로레스는 기타 연주자와 결혼해 세 자녀를 낳았고 72세의 나이에 유방암으로 사망해 마드리드에 묻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