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B손해보험, 차별화된 모바일 홈페이지로 고객만족도 높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기술, 서비스 혁신 노력…인터넷에코어워드, 웹어워드코리아 연이은 수상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호평


KB손해보험 웹어워드 수상

KB손해보험 웹어워드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모바일 기술과 서비스 혁신에 주력해온 KB손해보험이 연이어 수상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KB손해보험은 한 해 동안 미래 인터넷기술개발, 국민 편익 향상 서비스 제공 및 인터넷 사회의 선진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지난 17일 진행된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에서는 2015년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선정되는 등 연이은 수상으로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향한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홈페이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이다. KB손해보험은 높은 교수 및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은 “KB손해보험은 최신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모바일 최고대상에 선정됐다.
최적화된 기술(HTML5&CSS3)과 반응형 웹으로 구축된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업계 최초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적용해 이목을 끌었다. 보험계약 조회나 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과 관련된 업무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속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랙티브 모션과 개성 있는 아이콘 등으로 차별성을 추구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상징인 별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를 표현했다.

지난 6월 LIG손해보험에서 KB금융그룹으로 편입한 KB손해보험은 현재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각 채널을 활용해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웹어워드코리아 모바일 최고대상을 비롯해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의 연이은 수상은, 서비스 및 모바일 기술 혁신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패널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