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전! 총선] 문용식 "일여다야 상황, 野 향한 긍정적 반작용 있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우리나라 국민들은 위기 상황을 맞았을 때 엄청나게 응집하는 힘이 있습니다. 과거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 때처럼 위기가 닥치면, 위기를 극복하고 돌파하는 놀라운 응집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도 긍정적인 반작용이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문용식 고양 덕양을 예비후보자

문용식 고양 덕양을 예비후보자

원본보기 아이콘
내년 4월 총선에서 경기도 고양시 덕양을 지역에 도전장을 던진 문용식 예비후보자(새정치민주연합)는 안철수 의원의 탈당으로 촉발된 일여다야(一與多野) 선거구도에 대해 비관하지 않았다. 오히려 유권자들에게 희망을 찾았다. 그는 "벌써부터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대규모 입당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소개하며, 희망의 근거를 찾았다.
문 예비후보자는 15일 아시아경제와 가진 인터뷰에서 "후보 단일화 작업등을 당 차원에서 정리하면 좋지만 그게 안된다면 지역 차원에서라도 단일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일단 당내 경선을 치른 뒤, 안 의원 측 후보와 정의당 후보 등이 맞붙을 수도 있다"면서 "지역 시민사회 오피니언 리더들이 나서서 반새누리 후보단일화 압력을 행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여다야 상황이 닥치더라도 돌파할 의지와 환경을 갖추겠다는 자신감으로 풀이된다.

그는 온라인 분야에서는 전설적인 기업인이었다. 나우콤, 아프리카TV 등이 과거 그가 기업인으로서 만들어낸 성과물이다. 이같은 이력 때문에 손학규 전 대표시절 민주당 외부영입 인재 1호로 정치권에 입문해 인터넷소통위원회 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그는 16일 시연될 예정인 새정치연합 온라인입당시스템으로 젊은 유권자들이 대거 입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프로젝트 역시 문 예비후보자가 태스크포스(TF) 팀장을 맡아 관련 작업을 주도했다.

문 예비후보자는 항상 위기에서 기회를 봐왔다. 20대 절반을 감옥에서 보냈던 운동권 청년이 IT기업 회사원이 됐고, 외환위기 당시에는 고려시멘트, 한창그룹, 두루넷 등 모기업이 부도나는 상황에서도 경영자로서 나우콤을 살려내는 기적을 연출했다.
기업인 대신 정치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공동체가 잘 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이 있었다"며 "함께 사는 세상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을 했는데 결국 그 길은 정치밖에 없었다"고 술회했다. 그는 1년전에 덕양을 조직위원장 경선에서 승리했다. 새정치연합 역사상 현역 지역위원장이 있는 곳에서 도전자가 승리한 것은 처음이었다.

그는 20대 총선에 승리를 한다면 국회에서 새정치연합의 리더십 교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존의 정치세력화된 486 대신 도덕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검증된 인사들로 당을 채우도록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법안을 만들고, 중소기업, 자영업자, 비정규직 등 약자층을 대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상대적으로 일산에 비해 개발에 뒤쳐진 덕양 개발을 위해 '글로벌 메디컬- 생태문화 벨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