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행 전 코트 맡기고 타세요" 항공사별 비용 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올 겨울 따뜻한 국가로 떠나는 여행객을 위한 코트룸 서비스가 다음 달부터 시작된다. 다만 항공사별로 서비스 대상이 다르며 비용이 달라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대한항공의 코트룸서비스. 대한항공은 한진택배에서 위탁운영하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의 코트룸서비스. 대한항공은 한진택배에서 위탁운영하면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한항공, 프리미엄 옷 보관 서비스= 대한항공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하는 대한항공 탑승객들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서비스'를 실시한다.
대한항공 의 코트룸 서비스는 보관물류 분야에 전문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한진택배에서 위탁 운영한다.

한진택배는 승객들이 맡긴 외투는 비닐로 감싸 포장 보관된다. 또 외투의 변형 방지를 위해 일회용 옷걸이가 아닌 플라스틱 재질의 견고한 옷걸이를 사용한다.

서비스는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다.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면 출국 당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외투를 보관 하려는 승객은 탑승수속을 마치고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A구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여행을 마친 후 같은 장소에서 보관증을 제시하면 맡겼던 외투를 찾을 수 있다.

1인당 외투 한 벌을 최대 5일 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다. 다만 5일을 경과하면 1일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아시아나항공의 외투 보관 서비스. 보관 5일 경과시 청구되는 비용이 대한항공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외투 보관 서비스. 보관 5일 경과시 청구되는 비용이 대한항공보다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나, 저렴한 옷 보관 서비스= 아시아나항공 도 다음달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시행한다. 아시아나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실시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인터넷/모바일 탑승권 포함)을 지참해,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클린업에어(24시간 운영)'에서 접수한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다. 5일을 넘어설 경우 하루 2000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대한항공의 코트룸서비스보다 1일 500원이 저렴한 셈이다.

다만 아시아나는 외투 보관 서비스 대상을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왕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아시아나항공 일등석 및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아시아나클럽 비회원 이용 가능/코드쉐어편 제외)로 제한했다.

아시아나에서 항공권을 구입해도 일등석이나 비즈니스클래스가 아닌 이상은 외투보관을 할 수 없다는 얘기다.

아시아나 측은 "아시아나클럽 비회원의 경우 출국 당일 공항서 회원 가입 시 이용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