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당뇨병·고혈압 동반 합병증도 보험 보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앞으로 당뇨병·고혈압 수술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에 가입했다면 당뇨병과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에 대해서도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험 약관에는 보장 받을 수 있는 합병증 병명이 구체적으로 기재된다.

금융감독원은 당뇨병과 고혈압의 경우 질병의 특성상 그 자체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이 대부분인 만큼 약관상 지급 기준을 명확히 하고 보장 범위를 합리적으로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금까진 약관상 수술비 지급 기준에는 당뇨병 및 고혈압 관련 대부분의 합병증이 포함돼 있으나, 약관에는 보상대상 질병으로 '당뇨병', '고혈압' 등으로만 표기돼 있어 당뇨병과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수술보험금을 청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이에 금감원은 보험 약관에 고혈압성 심장병, 고혈압성 신장질환 등과 같이 합병증 병명을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고혈압 합병증에 대한 보장범위도 확대된다. 현재 고혈압의 경우 당뇨병과 달리 일부 합병증이 보장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실제 당뇨성 망막병증은 보장이 되나, 증상이나 치료방법이 동일한 고혈압성 망막병증은 보장에서 제외되고 있다. 이에 금감원은 고혈압성 망막병증 및 뇌병증을 보장 대상에 추가토록 했다.
금감원은 내년 3월까지 각 보험회사별로 해당 상품이 차질없이 개선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특히 당뇨성 합병증의 경우 기존 약관의 내용을 명확하게 한 것인 만큼 기존 계약자에게도 개선 약관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소비자가 알기 쉽게 약관상 지급기준을 명확히 하고 보장범위를 합리적으로 개선한 것"이라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