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심에서 즐기는 동지 세시풍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구, 20일 가족·이웃과 함께 나누는 작은설, 동지한마당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0일 오전 11시부터오후 4시까지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에서 '가족·이웃과 함께 나누는 작은설, 동지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동지팥죽 나누기, 동지부적 찍기, 동지버선 소원트리 만들기 등 세시풍속이 진행된다.
동지 한마당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도시농부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사회적 협동조합 '도시農담'이 주관, 체험행사 나눔행사 부대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체험마당의 경우 올해 구청에서 운영한 도시농부학교 교육수료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동지 한마당 개최 포스터

동지 한마당 개최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도시양봉학교 수료생 모임이 운영하는 벌꿀비누만들기와 천연밀랍초 만들기 체험, 토종학교 수료생들이 운영하는 토종종자전시와 새끼꼬기체험, 발효학교에서 준비하는 청국장 만들기 체험 등이다. 얼음썰매타기와 얼음팽이치기 체험도 진행된다.
또 동지행사 참여자들의 물품을 기부 받아 경매를 진행하는 ‘사랑나눔경매’가 진행된다. 행사 수익금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전달하여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외도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모닥불 주위에서 노래를 들으며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보내는 ‘모닥불 콘서트’, 액운을 막는 ‘동지부적찍기’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김현숙 도시농업과장은 “동지 한마당 행사는 동지 의미를 이해하고 우리의 세시풍속문화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안내와 사전접수는 강동구 도시농업포털(http:.//www.gang dong.go.kr/cityfar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구 도시농업과(3425-654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