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장 이어가는 숙취해소음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8년만에 4배 가까이 확대됐다. 업체들은 여성 소비자 전용 음료를 내놓고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등 사업을 다각도로 키우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 규모는 2500억원 내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숙취해소음료 시장은 2006년 700억원에서 2011년 1500억원, 지난해 2300억원을 기록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했다. 숙취해소음료는 회식이 잦은 우리나라 직장문화의 특성과 음주 전후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시장 규모가 몇년째 커짐에 따라 CJ헬스케어와 동아제약 등 업체간 경쟁도 치열하다.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CJ헬스케어의 헛개컨디션과 동아제약 모닝케어, 그래미의 여명808 등 3강 구도다. 헛개컨디션이 40%대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모닝케어와 여명808이 각각 20 %안팎으로 추격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전용 숙취해소 음료를 출시하는 등 상품 다각화에 나섰다. 지난 겨울 선보인 컨디션레이디와 모닝케어레이디는 판매량이 크게 늘며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컨디션 레이디는 여성은 남성과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위와 간의 손상이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해 만든 제품이다. 기존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은 유지하고 헛개나무열매 농축액과 자리, 황기, 로터스 등 숙취해소 효능이 있는 헛개컨디션의 주요 성분과 함께,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이 추가됐다.
모닝케어레이디 역시 기존 모닝케어 성분인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 밀크씨슬 추출분말, 울금 외에도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연잎추출물, 히알루론산, 그린커피빈추출물 등의 성분이 추가로 함유돼 여성들의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 시장 선두인 헛개컨디션은 올해 들어 중국과 일본, 베트남 등에도 진출하며 적극적으로 해외 공략에 나섰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들 국가들이 우리와 음주문화가 비슷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이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