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쿠쿠전자, 리홈쿠첸 밥솥 특허 승소

최종수정 2018.09.10 08:03 기사입력 2014.11.30 09:3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리홈쿠첸이 쿠쿠전자를 상대로 제기한 밥솥 특허무효심판이 기각됐다.

30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지난 27일 특허심판원은 리홈쿠첸이 쿠쿠전자를 상대로 제기한 '안전장치가 구비된 내솥 뚜껑 분리형 전기 압력 조리기'에 대한 특허무효심판 청구를 기각했다.
특허심판원은 "이 사건의 특허 발명은 통상의 기술자가 비교대상발명들에 의하여 용이하게 발명할 수 없다"며 "따라서 특허법 제 133조에 의하여 그 등록이 무효로 되어야 한다는 청구인의 주장은 이유가 없다고 판단해 기각한다"며 쿠쿠전자의 특허를 인정했다.

리홈쿠첸이 지난해 7월 특허 무효를 제기한 특허 제878255호 '안전장치가 구비된 내솥 뚜껑 분리형 전기 압력 조리기'는 내솥 뚜껑이 분리된 상태에서 동작이 이뤄지지 않도록 하는 안전 기술로 최신 전기압력밥솥에 적용되는 가장 핵심적인 기술 중 하나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이번 소송은 쿠쿠전자의 특허 기술이 정당하게 인정받은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에서의 정당한 경쟁을 위해 자사의 특허권을 보호하고 연구개발(R&D)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