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포영화 내용 같아"…中 진시황릉 토기병사, 제작에 실제 사람 이용?

최종수정 2014.11.22 14:02 기사입력 2014.11.22 14:02

댓글쓰기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사진=TV조선 캡처]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사진=TV조선 캡처]


"공포영화 내용 같아"…中 진시황릉 토기병사, 제작에 실제 사람 이용(?)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중국 시안의 대표 유적인 진시황릉의 토기병사들이 실제 군인을 모델로 한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언론 인디펜던트가 진시황릉의 토기병사를 3D 기술로 모형 제작해 비교해보니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과 중국 진시황릉 박물관 공동연구진이 진시황릉 병마용갱 속 토기병사 30점을 3D 기술로 본 떠 양쪽 귀를 비교한 결과 모양이 전부 다른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병마용갱에는 7천 점의 토기병사가 빼곡하게 들어서 있어서 직접 안으로 들어가 연구할 경우 손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연구진은 안전한 거리에서 30점의 샘플을 선택했다.
연구진은 "각 병사의 귀마다 사람의 지문처럼 차이가 확연했으며 인간에게서 나타나는 범위의 차이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더 많은 샘플을 확보해 추가 연구를 할 계획이다.

진시황릉 병마용갱은 1974년 처음 발견됐을 때부터 생김새가 각각 달라 공장에서 찍어내는 식이 아니라 개별 제작됐을 것으로 추정돼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어떻게 저게 가능해?"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공포영화 내용 같아"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말도 안 돼" "중국 진시황릉 토기병사, 끔찍한 비밀 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