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디자인·편의성 강화한 '알프스' 공기청정기 출시

최종수정 2014.11.19 11:00 기사입력 2014.11.19 11:00

댓글쓰기

.

.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 는 디자인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알프스'를 다음주부터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알프스(모델명: LA-W119PWR)'는 고객의 사용 편의성까지 배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reddot)'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성인 여성 평균키를 감안해 제품 높이를 77.9cm로 높여 허리를 숙이지 않고도 디스플레이 버튼부 조작이 가능하다. 기존 동급 모델 대비 바닥을 차지하는 면적도 3분의 1 수준으로 줄였다.

원통형 디자인과 고성능 구현을 위해 '토네이도 터보팬'도 새롭게 개발했다. 공기청정기 아래쪽에서 바람을 강력하게 흡입한 후 제품 위쪽으로 멀리 보내주는 팬의 기능을 강화해 바람의 손실없이 바닥부터 천장까지 실내 공간 전체를 골고루 정화한다.

또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에 알러지 제균 코팅처리를 더한 '3MTM 알러지 고성능 초미세먼지필터'를 적용, 0.02㎛(마이크로미터) 크기 먼지 제거는 물론 알러지 원인물질 분해 및 바이러스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영국 알러지 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 및 한국공기청정협회 'CA(Clean Air)'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 ▲큰 먼지제거에 탁월한 극세필터 ▲주방과 화장실 등 집안에서 나는 냄새성분과 스모그 원인 물질을 제거해주는 '하이브리드 파워탈취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필터별 색상으로 구분하고 모든 필터를 원터치로 탈부착할 수 있는 '원터치 컬러 필터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상단 바람 토출구 부분에는 공기 청정 상태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LED 조명도 채용했다.
이 제품은 전용면적 37평방미터(㎡) 모델로, LG 공기청정기 제품과 멤버십 서비스를 결합한 '에어십' 상품으로 판매된다. '에어십' 상품에 가입하면 초기 비용 없이 3년간 월 3만원, 이후 2년간 월 2만2000원 비용으로 제품 사용시 필요한 필터교체, 세척 등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정원 LG전자 RAC사업담당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