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마을호 열차 고장에 수험생 '발동동'

최종수정 2014.11.15 15:13 기사입력 2014.11.15 15: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15일 오전 11시 25분께 신탄진역과 매포역 사이에서 광주발 용산행 ITX 새마을호 열차가 기관 고장으로 멈췄다.

이 여파로 뒤따르던 열차 19편이 길게는 1시간 56분 동안 운행에 차질을 빚었다. 고장 열차에는 다른 승객 300여 명과 함께 서울·경기지역 대학에서 수시 논술시험을 보러 가던 수험생 10명이 타고 있었다고 코레일 측은 밝혔다.

이날 오후 경희대와 수원대, 성균관대, 인하대, 서울여대 등에서 시험이 예정됐다. 코레일은 택시를 이용해 고장 열차에 타고 있던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오송역으로 이동시켜 오후 1시 57분 KTX를 타도록 조치했다.

코레일은 고장 열차와 지연운행 열차들에 타고 있던 수험생들이 역에 도착하자마자 시험을 보러 갈 수 있도록 경찰, 119 등에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대학에도 수험생들이 늦을 수밖에 없었던 상황을 설명하며 양해를 구했다.

한편 이날 오후 3시 수시 논술 시험이 예정된 경희대는 열차 고장으로 늦은 학생들을 위해 별도 고사장을 마련했다. 이들 학생은 4시 30분에 따로 시험을 보게 된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