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회 기업 사진공모전 대상에 '사막에 새 생명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회 대한민국 기업 사진공모전 대상작 '사막에 새 생명을'

제1회 대한민국 기업 사진공모전 대상작 '사막에 새 생명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국내 최초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기업 사진 공모전'에서 김주영 사진기자(한국일보)의 '사막에 새 생명을'이 대상을 차지했다.

상의는 9일 대상작 1점을 포함해 최우수작 4점(일반ㆍ언론 각 2점), 우수작 10점(일반ㆍ언론 각 5점) 등 수상작 75점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일반인과 사진작가, 사진기자 등 732명이 1966점의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벌였다.
기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열린 이번 공모전은 역대 최대 규모의 상금(총 1억 원)과 '기업과 삶 그리고 사람들'이라는 포괄적이고 독특한 주제로 공모기간 내내 큰 관심을 모았다.

대상을 받은 '사막에 새 생명을'은 한 기업의 청년봉사단원들이 중국 네이멍구(內蒙古)에서 사막화 방지를 위해 파종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포착한 작품이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경률 중앙대 사진학과장은 "봉사단원들의 파종 행위가 심도 깊은 공간과 어우러지면서 첫 눈에 강한 임팩트를 던져줬다"며 "특히 사막화를 막기 위해 황무지에 흩날리는 씨앗의 모습이 확산일로에 있는 기업들의 사회공헌 노력을 잘 표현해 냈다"고 평가했다.
최우수상 일반부문에는 장인주씨(회사원)의 '레일 보수작업', 김영성씨(사진작가)의 '존재 그리고 공간'이, 최우수상 언론부문에는 김선규 사진기자(문화일보)의 '힘찬 출근길', 강은구 사진기자(한국경제)의 '동자승 3D에 빠지다'가 당선됐다.

장인주씨의 '레일 보수작업'은 제품창고 내부과열로 늘어진 레일의 볼트를 조이는 근로자의 땀방울을 사실적으로 담아냈으며, 김영성씨의 '존재 그리고 공간'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건립과정에 참여한 기업과 작업자들의 기록적 의미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언론부문 최우수상으로 뽑힌 '힘찬 출근길'은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생업의 현장으로 달려가는 근로자의 역동성을, '동자승 3D에 빠지다'는 석가탄신일을 맞아 3D안경 체험에 나선 동자승들의 익살스런 모습을 잘 포착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작 75점은 11월 12일부터 2주간 세종대로 대한상의회관 로비에 전시되며, 대한상의 사진공모전 사이트(http://kcciphoto.korcham.net)에도 등재된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12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또 수상작들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내년 초 정ㆍ관ㆍ재계 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대한상의 신년인사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1점당 5000원의 출품료는 사회공익기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며, 대상 1인에게는 30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 입상자에게는 50만원씩이 각각 수여된다.

상의 관계자는 "주제가 너무 포괄적이어서 어떤 장면을 담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질문이 많았는데 처음 열리는 대회임에도 많은 작품이 출품되었고 질적으로도 우수한 사진이 많았다"며 "사진공모전을 매년 개최해 우리경제의 역사가 될 장면들을 차곡차곡 쌓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