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글로벌 쇼핑몰은 인터넷을 통해 국내 상품을 구매하는 해외 소비자인 ‘역직구족’을 대상의 서비스로 중문과 영문을 제공한다.
알리페이와 페이팔은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결제수단으로, 알리페이는 8억2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중국 내 온라인 결제 거래 중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페이팔 역시 전세계 회원 수 1억4800만명을 보유하고 2013년 기준 연간 거래가 약 180조원에 달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지난해 기준 한국인 해외 직구 규모는 1조1000억원에 달했지만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 규모는 260억원에 불과한 것을 국내 사이트의 외국어 지원과 해외 결제 시스템 미비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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