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IFA, 2022년 카타르월드컵 겨울 개최에 무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FIFA 깃발

FIFA 깃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겨울에 열리는 방안에 점점 힘이 실리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4일(한국시간) 제롬 발케 사무총장의 성명을 통해 카타르월드컵을 2022년 1∼2월이나 11∼12월에 여는 쪽으로 실무진 회의에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6~7월 여름 한낮 기온이 40℃를 훌쩍 넘는 카타르의 환경을 고려한 대안이다.
이마저도 쉽지는 않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동계 종목의 국제연맹들은 동계 올림픽과 기간이 겹치는 2022년 1∼2월에 월드컵을 개최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유럽 프로축구 클럽과 유럽축구연맹(UEFA)은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한 주요 경기가 열리는 11∼12월을 피해야 한다고 맞선다.

카타르는 당초 대회를 유치하면서 경기장 곳곳에 냉방기를 설치해 월드컵을 열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FIFA 의료진은 카타르 월드컵이 5∼9월에 열리면 선수와 지원인력, 관중들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보고했다. UEFA는 대신 프로 시즌을 피해 4∼5월 밤에 대회를 열자고 요구했다. 그러나 FIFA는 이슬람 금식월인 라마단 기간을 이유로 불가 입장을 전했다.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는 FIFA가 의견을 수렴해 개최 시기를 결정하면 그에 맞춰 준비를 착실히 해나가겠다는 입장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