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쉬움과 희망 교차…양상문 "LG 팀 컬러 찾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불이나케 달려온 2014 시즌. LG의 사령탑으로 '독한 야구'를 내걸었던 양상문 감독(53)의 첫 시즌은 팀의 2년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로 막을 내렸다. 지난 5월 13일 LG의 사령탑에 오른 뒤 시즌 초반 최하위를 전전했던 팀을 가을야구에 진출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5전 3선승제 준플레이오프에서 NC를 3승 1패로 물리치고 오른 플레이오프 무대. 그러나 LG의 지친 마운드는 넥센의 '활화산 타격'을 이겨내는 데 역부족이었다. LG는 지난달 3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2-12로 패배, 시리즈 전적 1승 3패로 이번 가을야구를 마무리했다.
경기 뒤 양 감독은 "잠실구장 홈 팬들 앞에서는 한 경기라도 이기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남는다"며 "투수들이 시즌 막판 긴장감 높은 경기를 하면서 피로가 많이 누적된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투수들에 최대한 여유를 주면서 마운드를 운영했지만 밑에서부터 올라가면 힘든 승부를 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다"고 했다.

양 감독은 내년 시즌 팀을 이끌어갈 청사진도 소개했다. "당장은 쉬어야 할 선수와 훈련을 계속 해야 할 선수들을 구분해 마무리를 잘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팀이 확실한 팀 컬러가 없다. 넥센은 '화끈한 타격'과 같은 분명한 팀 컬러가 있는데 우리는 그 부분이 부족했다"고 했다. 그는 또 "내년 시즌에는 어떤 식으로든 LG만의 팀 컬러를 만들어내고 싶다"고 덧붙였다.
내년 시즌 순위경쟁에 대해서는 "초반부터 승수를 많이 챙겨 올해처럼 힘들게 시즌을 끌고 가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며 "한 점이 필요한 상황에서 주자가 3루에 있다면 적시타가 아니더라도 땅볼이나 희생플라이로 점수를 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조직력을 키우고 싶다"고 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