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CT 사업화 활성화 위한 'ICT 기술사업화협의체'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연구개발(R&D) 성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전문 분야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ICT 기술사업화협의체(이하 협의체)'가 출범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산·학·민·관의 ICT R&D 기술거래·사업화 관련 전문가 70여명이 참석하는 협의체 발족식을 29일 개최했다.
이를 통해 그간 ICT 기술거래와 산업화 지원에 있어 유관기관별로 분산돼 추진됐던 한계를 극복하고 효율적인 신규 사업과 정책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협의체는 세부 전문분야별 연계를 위해 ▲기술거래 ▲지식재산 ▲상용화지원 ▲성과확산 등 4개 분과위원회를 구성, 분야별 연계·지원과 사업·정책 발굴을 추진한다.

또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두고, 분과운영 간 발생되는 애로사항 해결과 주요 현안 이슈 등에 대한 검토 및 자문를 위해 '전략위원회'도 설치했다.
개회사에서 이상홍 IITP 센터장은 "ICT 분야를 범주로 하는 협의체가 부재한 실정에서, ICT에 역량이 집중되고 특성이 반영되는 새로운 협의체계 구축은 ICT 기술거래·사업화 촉진의 중요한 요체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백기훈 미래창조과학부 국장은 "정보통신분야와 과학기술분야가 영역의 경계 없이 협력하고, 타 부처의 유관기능까지 연계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기술이전 대상기업의 원스톱 종합지원을 위해 주요 지원기관 간 'ICT 기술거래·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이 함께 진행됐다. IITP, 기술보증기금,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벤처기업협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등 6개 기관이 기술사업화 정책 수립, 기술이전 및 거래 사업 활성화, 기술평가 및 기술금융 지원 등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협의회는 향후 주기적인 분과위원회 활동을 추진하고, 전체 워크샵(전체 위원 대상) 및 연차대회(일반인 공개)를 개최하는 등 협의체의 연계·지원 성과를 공유·피드백하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