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근 주목받는 원데이 라식이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하루 안에 정밀검사부터 수술까지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데이 라식’이 주목받고 있다. ‘원데이 라식, 라섹’은 평소 시간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이 짧은 시간 동안 수술은 물론 회복 기간까지 확보할 수 있다.

정밀 검사에 하루, 수술에 하루로 적어도 이틀이 소요됐던 기존 라식에 비해 오전 정밀검사 후 이상 소견이 없을 시 당일 수술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라식, 라섹 수술은 모두 레이저를 이용해 굴절 이상을 교정하는 같은 원리를 사용해 안전성에는 차이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라식 수술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 후 다시 절편을 덮은 방식이다. 하루 만에도 시력 회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수술 후 통증이나 혼탁 증세가 적다. 하지만 각막 두께가 충분해야 수술이 가능하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원장은 "원데이 라식, 라섹은 불편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벗고 싶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이 짧은 연휴를 이용하여 시력을 회복하기에 적합한 수술"이라며 "다만 수술 전 안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정밀 검사를 통해 자신의 안구 상태에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눈 건강을 오랫동안 지키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원데이 라식의 경우 수술 후 곧바로 시력 회복이 가능하지만 다른 시력교정술과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 동안 휴식 및 관리가 필요하다. 시력교정술이 보다 정교해지고 장비가 첨단화되면서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크게 줄어들었으나, 수술 이후 관리에 따라 회복된 시력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하는지 결정된다.
시력교정술을 받은 후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각막 주름이나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은 기본적으로 각막을 분리하거나 각막을 벗겨낸 후 레이저로 시력을 회복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각막에 자극이 가해지는 만큼 회복 기간 동안에는 눈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라식은 하루, 라섹은 3일 정도 세안 및 샤워, 기초화장이 힘들며 1~2주간은 의식적으로 눈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빌 수 있기 때문에 수면 중에는 보호안경을 착용해야 하며 햇빛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 보안경을 착용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몸의 전체적인 영양상태도 중요하기 때문에 루테인, 비타민A와 같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