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규어, XE 최초 탑재 '인제니움 디젤 엔진'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규어 XE 인제니움 엔진

재규어 XE 인제니움 엔진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5일 재규어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XE에 최초로 탑재되는 고효율 친환경 '인제니움 디젤 엔진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인제니움 디젤 라인업이 추가되면서 4실린더 2.0ℓ 터보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 2종, 고성능 3.0ℓ 수퍼차저 V6 엔진을 탑재한 XE S 모델을 아우르는 XE 엔진 라인업이 완성됐다.
인제니움 엔진은 경량화와 마찰 감소를 통해 완성한 재규어랜드로버 최초의 자체 제작 고성능, 고효율 엔진이다. 200만마일이 넘는 실제 주행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검증받았다.

XE에 최초로 탑재되는 인제니움 엔진은 2.0ℓ 4실린더 디젤 엔진으로 2가지 버전이다. 각각 최고 출력은 163마력과 180마력을 최대토크는 380Nm과 430Nm를 발휘한다. 이 중 최고출력 163마력의 인제니움 엔진을 탑재한 XE는 역대 재규어 중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유럽 기준으로 공인 연비는 31.9㎞/ℓ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9g/㎞다.

인제니움 엔진은 뛰어난 효율성을 기반으로 정교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과 첨단 배기가스 후처리 기술을 통합해 유로6 배기가스 배출기준을 만족한다. 특히 수년간 재규어의 모든 엔진에 사용된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인제니움 엔진에 적용해 보다 신속하게 촉매 예열을 가능케 하고 매연감소장치(DPF)를 개선시켰다.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과 트윈 역회전 밸런스 샤프트로 진동을 최소화하는 등 마찰력 감소를 위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인제니움 엔진은 기존 I4엔진과 비교해 마찰을 17% 감소시켰다.

재규어 XE는 내년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하며 XE에 탑재되는 모든 인제니움 엔진은 5억파운드를 투자해 신설한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엔진공장에서 생산된다. 차량에 대한 상세한 제원은 다음달 2일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