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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XE, 英서 세계 첫 공개…2015년 글로벌 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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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 S 모델 3.0ℓ 슈퍼차저 V6 엔진 탑재…2.0ℓ 터보차저 직분사 가솔린 및 인제니움 디젤 엔진

재규어 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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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재규어가 새로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XE를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템즈강을 배경으로 블록버스터급 이벤트와 함께 최초로 공개했다.

전 세계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 데뷔 현장은 무대, 연출, 이벤트 모두 사상 최대 스케일로 준비됐다. XE의 창조와 혁신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공개 현장은 드라마처럼 연출했다. 헬리콥터에 실려 템스강 상공에서 나타난 XE S는 총 3000여명의 관중이 운집한 얼스 코트 광장에 1960년식 재규어 마크2 경찰차 2대의 호위를 받으며 등장했다.
재규어 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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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를 통해 재규어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조명했다. 이번 이벤트를 기념하기 위해 이안 칼럼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과 자동차 전문가들은 재규어 역사상 '가장 완벽한 10대'를 선정했다. 1930년대 SS100, E타입, C타입, D타입, XJR9 등 선정 차량들은 현장에 전시됐다.

데뷔 전부터 진행해온 'XE를 느껴라' 프로젝트에 참여한 영국의 유명 가수 에밀리 산데는 XE를 위한 앨범인 '필스 라이크'의 초연을 가졌다. 특별 무대는 런던아이와 주의회의사당을 배경으로 템스강 위에 설치됐다.

재규어 XE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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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XE는 진보한 경량 알루미늄 차체 구조와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 럭셔리한 인테리어, 탁월한 주행 감각과 핸들링으로 스포츠 세단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하는 혁신적인 모델이다.
고성능 XE S 모델은 최고급 3.0ℓ 슈퍼차저 V6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340, 최대 토크 45.9㎏·m로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파워를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성능과 반응성을 겸비한 2.0ℓ 터보차저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99g/㎞, 31.8㎞/ℓ 이상의 연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효율 2.0ℓ 인제니움 디젤 엔진 라인업도 가세한다

새로운 모듈러 구조가 열어준 디자인 가능성은 재규어 XE가 다이내믹한 자태와 균형잡힌 형태를 완성했으며, 역대 재규어 중 가장 공기역학적인 모델을 탄생시켰다. XE는 시각적 무게 중심을 후륜에 실어 F타입 쿠페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옆모습과 낮고 스포티한 운전 포지션을 만들었다. 여기에 XE S는 커다란 전면 공기 흡입구, 크롬 마감된 사이드 벤트, 절제된 리어 스포일러를 추가해 폭발적 파워를 시각적으로 암시한다.

재규어 XE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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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의 실내는 날렵하고 간결한 스타일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탁월한 수준의 편안함과 널찍한 공간을 제공하는 실내는 재규어의 전통적인 장인정신으로 조합된 정교한 소재와 마감처리는 동급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재규어가 선도하는 알루미늄 첨단 기술은 재규어 XE를 재규어 역대 세단 중 가장 가볍고, 단단하고, 공기역학적인 구조로 탄생시켰다. 동급 차량 중 유일하게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구조를 채택했다.

최첨단 구조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스펜션을 탑재해 차원이 다른 주행 감각과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완성했다. 인테그럴 링크 방식의 후륜 서스펜션은 날카로운 핸들링과 유연한 승차감에 필요한 이상적인 강성을 제공해준다. 또 재규어 모델 최초로 도입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AS)은 탁월한 응답성과 감각을 제공하도록 조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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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의 첨단 지능형 기술은 주행을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준다. 수십년에 걸친 재규어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SPC) 시스템은 어떤 노면 상태에서도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한다. 이 밖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접근 차량 감지, 사각지대 모니터링,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됐다.

재규어 XE는 2015년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 차량에 대한 상세한 제원은 내달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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