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S산전 PLC·인버터, 2년연속 품질 1위

최종수정 2014.09.18 15:28 기사입력 2014.09.18 15:28

댓글쓰기

권봉현 LS산전 A&D사업본부장(상무, 좌)와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우)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봉현 LS산전 A&D사업본부장(상무, 좌)와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우)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패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S산전이 18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4년 한국품질만족지수(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 1위 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PLC·인버터 부문 1위 기업 인증을 받았다.

표준협회는 "LS산전 PLC와 인버터는 ‘감성품질’과 ‘사용품질’ 항목에서 타 업체들보다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품질만족지수는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 우수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과 성능, 신뢰도, 안전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 등 2개 항목을 중요 지표로 삼아 심사하고 있다.
LS산전은 국내 산업용 자동화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수십 년간 축적해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A&D(Automation&Drive) 사업본부 산하 A&D연구소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해 왔다.

PLC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산업 및 제조 현장의 기계 장치를 정해진 순서와 조건에 따라 동작하게 하는 범용 제어장치로, LS산전은 지난 1987년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과 생산에 성공한 바 있다.

인버터는 전원의 전압과 주파수를 변화시켜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장치로, 각 생산 현장 환경에 맞게 기계 장치의 속도를 최적화시켜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해마다 반복되는 전력수급 불균형 문제로, 인버터의 전기 절감 효과가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정부는 공공기관의 고효율 인버터 사용 의무화하고 일반 기업에는 설치 보조금과 세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설치를 독려하고 있다.

LS산전 권봉현 A&D사업본부장(상무)은 "최고 품질을 갖추기 위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고객 접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라며 "항상 소비자를 생각하고, 철저히 품질만을 우선으로 하는 ‘품질경영’을 기본으로 삼아 앞으로 5년, 10년 연속 1위 기업의 자리를 수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