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부, '글로벌모바일비전 2014'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플랫폼 등 전시상담회, 스타트업 경진대회,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 활용 세미나 등 모바일 패키지 행사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국내 최대 모바일 전시수출상담회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 2014' 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모바일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디바이스 등 전시상담회는 물론이고 스타트업(초기 기업) 경진대회, 빅데이터, 통신 관련 학술행사,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 활용 세미나 등 모바일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모바일 패키지 행사다. 지난해 이 행사로 1000여건의 수출 상담과 700억원에 이르는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300억원에 달하는 투자유치 실적을 거둔 바 있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킨텍스, 통신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중국의 화웨이, 마이크로소프트, 에릭슨, 티모바일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180여개사의 공식 바이어가 참가해 국내 모바일 벤처·중소기업에게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에 대한 전시와 상담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결된 세상, 연결된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카카오 이석우 대표가 기조연설을 시작한다. 이어 패널 토론에서는 바이두, 카카오, 드레이퍼 어소시에이츠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모바일 기업과 시드편딩을 전문으로 하는 벤처 캐피탈 기업이 새로운 모바일 산업의 최신 트랜드와 아젠다를 제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모바일 테크놀로지 및 마켓 트렌드, 모바일 컨버전스와 모바일 비즈니스 등 다양한 국내외 대표적인 전문가들의 전략과 사례 발표도 진행된다.
또 한중일-대만 대표 스타트업과 세계 유수 투자자 및 인큐베이터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플랫폼인 '나는 글로벌 벤처다 2014‘, ’한국빅데이터학회 학술행사‘, ’모바일테스트활용 세미나‘, ’빅데이터 분석사례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미래부는 이번 행사에 미국, 영국, 인도, 중국, 베트남, 남아공 등 6개국의 해외 미디어들을 초청해 이 나라의 미디어들이 현장에서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취재하고 평가한 뒤 어워드 기업을 선정 발표함으로써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홍보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6개 창업기업은 오는 23~24일 양일간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미래부가 개최하는 'K-Tech' 실리콘밸리 행사에 초청해 전시하고 동종업계 유수한 바이어들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