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시·새누리당 당정협의회 개최…"신공항 유치, 시에서 대비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 11일 개최된 부산시와 새누리당 간 당정협의회에서는 동남권 신공항 유치를 놓고 참석자들 간 설전이 오갔다.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부산시 지역구 의원들과 서병수 부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는 신공항 유치와 관련, 부산시가 적극적인 유치 준비가 부족했다는 지적이 주로 제기됐다.
유기준 의원은 "신공항 어디에 생기든 간에 나중에 잘 접근 할 수 있는 곳을 부산시가 입안해 KTX나 고속도로를 연결해야 하는데 부산시가 그걸 준비하고 있는가"라며 "부산시가 (신공항 유치 관련) 준비도 하지 않으면서 유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만 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걱정된다"고 우려를 표했다.

김정훈 의원은 "(신공항 문제는) 정치권에서 개입하는 것 보다 부산시가 꿰차고 앉아서 해야 된다"며 "꾸준한 노력과 정성을 들여서 누구나 설득할 수 있는 전문적인 팀을 짜서 나가야지 밀어붙이기식으로 떼쓰기 식으로 해선 어렵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제일 중요한건 합의기준에 대해 합의하는 것이다. 대구에서 생각하는 신공항과 부산에서 생각하는 신공항 간에 개념 차이 있기에 평가기준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이쪽이 유리할 수도 저쪽이 유리할 수 있다"며 "시에서 누구나 설득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팀을 짜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민식 의원은 "신공항은 접근성 보다는 수요가 많은 곳으로 건설돼야 한다고 하는데 우리가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하는 부분도 적극적으로 논리개발을 할 필요가 있다"며 "쓸만한 공항을 지으려고 하는 건지, 동북아 허브공항을 지을 것인지에 따라 논리가 다르다. 우리는 인터내셔날한 개념에서 봐야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김무성 대표는 "신 공항은 전문가 결정에 따라야지 무슨 방법이 있겠나. 부산 시민들의 숙원사업이라고 했는데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다"며 "입지선정위의 결정이 날 때까지 여기에 대해서 정치권이 절대 언급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당정협의회에서는 민선6기 시정운영 방향과 지역 주요 현안,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 등 논의됐다.

서병수 부산 시장은 "이제 예산 철이지만 기재부를 상대로 시도 마찬가지고 의원님들의 노력 덕분에 비교적 순조롭게 가고 있다"면서도 "다만 부산의 어려운 사정을 생각해 의원님들께서 좀 더 필요한 예산 확보하는데 끝까지 챙겨주시고 지원해주십사 하는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