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유웨이와 손잡고 맞춤형 대학 정보 제공

최종수정 2014.09.05 09:54 기사입력 2014.09.05 09:54

댓글쓰기

6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 앞두고…대학별 등록금 액수도 확인 가능
다음 대학 검색 서비스 예시.(다음 제공)

다음 대학 검색 서비스 예시.(다음 제공)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이 입시정보 전문업체 유웨이와 손잡고 대학 입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대학 검색 서비스’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시작되는 ‘2015년 대학 입학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전국 220여개 대학의 모집요강, 과거 지원경쟁률, 기출문제 등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각 대학별 등록금 액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대학 이름과 경쟁률, 기출문제, 등록금 등을 함께 입력하면 원하는 결과로 연결된다.

전국 주요 시·도별, 설립 유형에 따른 검색도 가능하다. 이는 ‘대학알리미’ 공시 기준 전국 550여개 대학 정보를 다음 검색에 적용해 조건에 맞는 검색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서울 소재 대학’을 입력하면 서울 전역 대학 목록이 제공되는 식이다.

다음 관계자는 “유웨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입시 정보와 대학 정보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