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본격 가동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

최종수정 2014.08.19 17:45 기사입력 2014.08.19 17:45

댓글쓰기

구례군이 본격 가동을 시작한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구례군이 본격 가동을 시작한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전 예방 감사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은 최근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한 청백-e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18일 세외수입 담당자, 지방재정 담당자, 관리자 등 8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지역정보 개발원 청백-e시스템 사업단 조한철 차장의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청백-e 시스템 개요 및 주요기능, 예방행정 업무별 시나리오 및 사용법 안내, 관리자 업무처리 방법 등을 교육했다.

청백-e시스템은 5대 행정시스템인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인사, 새올행정 시스템을 연계해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행정적 오류나 비리징후를 포착, 업무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자동으로 알려 위법·부당한 내용을 시정하게 하는 예방행정 프로그램이다.

군 관계자는 “청백-e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사후 적발 위주 감사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감사를 통한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됐다”며 “모든 직원이 청백-e 시스템의 도입취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책임감과 투명성을 갖고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